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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권 8 (TEKKEN 8)

    철권 8은 기존의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 선택과 게임 모드 제공으로 초보부터 프로 게이머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토리 요소의 강력함

    전작의 스토리 볼륨이 혹평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작은 발매 전부터 대대적인 홍보에 들어갔으며, 전작까지  메인 스토리와 따로 놀았던 조연 캐릭터들도 메인 스토리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며 캐릭터 에피소드 역시 전작에선 라이벌 배틀 1번만 치르고 끝났지만 이번 작은 5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모로 전작보다 볼륨이 풍성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첫 시점은 전작에서 헤이하치가 카즈야와의 결투에서 사망하고 6개월 후, 미시마 재벌이 괴멸되고 카즈야의 G사가 본격적으로 세계 정복에 나서는 중에 라스의 위그드라실을 필두로 한 저항 세력이 G사에 대항하면서 전개됩니다.
    스토리 평가로는 서사 면에서 전작이 미시마 헤이하치의 서사를 완벽하게 마무리지었다면, 이번 작에서는 철권 시리즈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진, 카즈야를 비롯한 미시마 가문의 부자지간 갈등 스토리를 끝내고 종결한 시리즈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특히 "힘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진의 대사처럼, 진과 카즈야가 노말 모드로 격투하다 데빌로 각성하는 진부한 전개가 아닌, 양쪽 모두 데빌의 힘을 상실하고 순수한 인간으로서 마지막 결투를 펼치는 결말에 대해서 긍정적인 반응이 많습니다. 또한 전투 중에 진이 그동안 철권 시리즈에서 사용했던 무술인 정통파 가라테 - 미시마류 싸움 가라테 - 카자마류 고무술을 전부 보여주는 장면은 골수팬들을 충분히 만족시킬만한 팬 서비스이면서도 본인의 정체성을 부정하지 않고 받아들이며 내적으로 성장한 면모를 볼 수 있는 진을 보여주는 명장면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개성 있는 캐릭터 요소

    철권 8은 다양한 캐릭터들의 개성과 전투 스타일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전 세계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캐릭터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 캐릭터는 고유의 전투 스타일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 철권 8에는 Nina, Devil Jin, Dragunov, Lars, Leo, Layna, Raven, Law, Lili, Bryan, Victor, Shaheen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빅터 슈발리에: 신규 참전 캐릭터이며 프랑스 국적의 UN 대원으로, 뱅상 카셀이 성우를 맡았습니다. 그의 전투 스타일은 CQB(근접 전)를 기반으로 하며, 무기 사용의 비중이 높아 육탄 공격의 비중이 낮습니다. 총기류와 도검류를 이용한 화려한 이펙트가 들어간 기술들을 쓰는데, 단검과 권총을 이용한 CQB를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일본도도 함께 사용합니다.

    또한 순간이동을 하면서 판타지스러운 동작을 보여주는 점에서 전작의 녹티스를 연상시키는 모션을 쓰는데, 노익장의 특수요원이 여태껏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화려한 동작을 해가며 액션을 보여주는 독특한 캐릭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시마류 캐릭터: 강하고 거친 플레이를 하는 캐릭터로, 일본의 전통 무술을 섞어 빠른 배틀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국제적인 캐릭터들: Jin Kazama, Jun Kazama, Asuka Kazama (일본), Paul Phoenix, Marshall Law, Leroy Smith, Brian Fury (미국), Ling Xiaoyu (중국), King (멕시코) 등 전 세계적인 배경을 가진 캐릭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 모드

    아케이드 퀘스트 : 각 오락실로 원정을 가 토착 고수들을 격파한다는 콘셉트로, 초보자가 실력대별 고스트에 도전하며 철권 시리즈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모드입니다. 슈퍼 고스트 배틀 : 플레이어의 동작을 Q러닝으로 학습하는 AI 고스트와 대전하는 모드로서 고스트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모드의 배틀 내용을 학습하여 자동으로 생성되며, 동작 재현도가 높아 고스트와의 대전을 통해 자신의 배틀 스타일을 분석하거나 대인전 연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의 철권 파이트라운지나 리더보드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의 고스트와도 대전할 수 있으며, 그 고스트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서 언제든지 대전할 수도 있습니다. 아케이드 배틀 : CPU나 고스트와 연속해서 대전하는 모드로서 총 8회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 클리어 내역과 퍼펙트로 승리한 총 라운드 수에 따라 출현하는 보스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Versus : 평범한 로컬 단판 전 모드로서 8편에서는 CPU vs. CPU도 가능합니다. Tekken Ball : 철권 3 이후 오랜만에 부활한 공놀이 게임인데 2D 격투게임처럼 횡이동 없이 진행하며 직접 타격으로는 경직과 다운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를 KO 시키려면 공을 때려서 날려야 합니다. 공을 여러 번 때려서 주고받을수록 파워가 강해져서 입힐 수 있는 대미지가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이 외에도 공을 치기 전에 캐릭터를 공격해서 다운시킬 경우 다운된 캐릭터가 일어나기 전까지는 공을 쳐도 공격 판정이 생기지 않는 일종의 구제책도 존재합니다. 메뉴에서는 오프라인 플레이만이 가능하지만 철권 파이트라운지를 통해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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